영화에 등급이 매겨져 있지만 영화를 볼때 거의 도움이 안됩니다. PG-13이라고 우리아이는 나이도 되고 부모와 같이 보면 되겠지 했다가 중간에 충격받고 나오는 일도 있습니다. 미리보기로 나오는 영상이나 설명으로도 얼마나 폭력적인 장면이 어떻게 나올지, 성적인 장면은 어떻게 나올지는 모릅니다. 게다가 아무리 나이가 같아도 사람마다 정서적으로 각각 다르게 반응하기 때문에 다른 사람에게 괜찮았던 장면이 내 아이에게는 괜찮지 않을 수가 있습니다. 그럴 때 도움이 되는 곳이 https://www.commonsensemedia.org/입니다. 부모님들의 리뷰와 아이들의 리뷰가 나오기 때문에 각각의 시각에서 어땠는지 알 수도 있고, 구체적으로 폭력적인 부분이나 험한 말이나 성적인 표현이 어떤지 알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각 영화를 클릭하면 이런 화면이 나옵니다. 여기서 왼쪽에는 부모들의 리뷰가, 오른쪽에는 아이들 리뷰가 있습니다. 주황색으로 표시한 파란 글씨를 클릭하면 리뷰들을 볼 수 있습니다. 좀 더 아래로 내려가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각 항목마다 > 표시가 있는데 그곳을 클릭하면 자세하게 어떤 방식으로 표현되는지 설명이 됩니다. 이 영화의 경우 클릭하면 "Violence is frequent and can be bloody. Many battlefield scenes in which characters, including young children, are stabbed, beaten, even fastened to crosses and burned alive...." 이렇게 설명이 나옵니다. 대충 장면을 상상할 수 있죠.
이곳에는 영화뿐 아니라 App이나 게임에 관한 리뷰도 있습니다. 완벽하게 모든 매체에 많은 리뷰가 있는 것은 아니지만 이 영화가, 게임이, 앱이 괜찮은가 싶을때 찾아보고 한번쯤 확인해 볼만 합니다.
0 Comments
Leave a Reply. |
이 블로그에 대하여이곳은 한국어로 된 CLA 블로그입니다. CLA는 피츠버그에 위치하는 학원으로 피츠버그 뿐 아니라 전세계 여러 곳에 있는 학생들에게도 양질의 교육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한국어 호환이 좋지 않아 카테고리 중복 등 에러가 있으므로 양해바랍니다. AuthorComplete Learning Academy Archives
October 2023
Categories
All
|